㈜이너부스,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한국 캐릭터 IP 해외수출

군포산업진흥원

군포산업진흥원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너부스가 지난 6월 국내 캐릭터 IP(지식재산권)의 해외시장 기회 확장을 위해 일본 현지 파트너사와 일본 업무 대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국내 캐릭터 IP의 일본 수출 활동을 지원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은진 ㈜이너부스 대표는 “이번 일본 라이선싱 계약 체결의 성과는 크리에이터들이 향후 IP 사업을 전개하는데 강력한 레퍼런스가 될 것이다.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캐릭터가 다양한 국가에 진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다”며 “앞으로 이너부스는 전 세계 캐릭터 산업 관계자들이 사용하는 캐릭터 산업 버티컬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혁신을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초기 크리에이터는 캐릭터 상품을 개발할 때 다품종, 소량 제작을 원한다. 하지만 결국 비싼 원가로 인해 시장에서 양산제품을 이기기란 쉽지 않다. 이너팩토리는 이러한 고민에서 시작된 서비스이다. 소량 제작이 가능하고 대량생산품과 경쟁해도 가격, 품질 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았다”고 덧붙였다.

군포산업진흥원 이석진 원장은 “본원에 입주한 창업기업들이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군포시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너부스는 지난 4월 자사 홈페이지(inabooth.io)를 통해 ‘라이선싱 재팬 2023’에 참가할 캐릭터 8개를 모집하였으며 지난 7월 일본에서 개최한 페어에 참가했다. 전시 참가 후 한달 만에 9건의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이 확정되었다.

현재 일본 편의점인 패밀리마트 및 로손에서 국내 캐릭터 IP가 스티커 제품으로 제작되는 라이선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을 포함한 총 6개국에 피규어 3만개 라이선싱 계약이 진행 중이다. 이를 발판으로 ㈜이너부스는 올해 본격적으로 국내 캐릭터 IP의 라이선스 해외수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너부스는 캐릭터 사업자와 캐릭터 라이선스를 상품에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재 기업을 연결하고 실시간으로 상호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6월 ㈜이너부스는 초기 캐릭터 사업자 및 IP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캐릭터 IP 상품 제작 서비스인 ‘이너팩토리’를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너팩토리는 국내외 생산 네트워크와 협력해 다양한 IP 상품을 기획부터 개발, 제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너부스는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에 지난해 12월 입주하여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되어 약 7억원의 투자유치를 받게 되었고,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창업 레벨업 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