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년 아이디어 페스타 ‘청년생각’ 공모전 개최
군포시는 청년의 시각으로 보는 정책제안, 사회문제 등 청년의 자유로운 생각과 고민을 이미지 콘텐츠로 담아내는 ″청년생각〞공모전을 개최한다.
군포시에 거주 중이거나 군포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19세~만39세)이면 응모 가능하며, 팀(3명 이내, 청년 1인 이상 포함) 참여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0월 12일부터 11월 10일 18시까지이며, 군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새로운 청년정책, 기존 청년정책의 잘된 점 또는 문제점 개선방안, 2024년 상반기 개관 예정인 군포시 청년자립활동공간(가칭 I-CAN플랫폼)의 효율적 운영 및 홍보 방안, 기타 사회문제 또는 미래기술 등 자유 주제이며, 일러스트, 스토리보드, 카툰, 포스터, 창작사진, 캘리그래피 등 이미지 파일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10개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되며 입상작은 10만원에서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입상작은 향후 군포시 홈페이지, SNS, 시정 홍보물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우리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미지로 표현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의 고민과 솔직한 생각을 시각적으로 이해할수 있고,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