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친화 도시, 아이들의 성장과 꿈을 함께하는 발표회

군포아동참여위원회성과발표회

군포시는 지난 16일 군포시청에서 ‘2023년 군포시 아동 참여위원회 활동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시는 아동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아동이 훌륭한 정책제안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정책제언 발표 및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공유하며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 참여위원회 위원과 학부모, 관계자 및 멘토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포시 아동 참여위원회는 아동들이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기 위한 과정을 통해 이번 성과발표회에서 신호등이 없는 사거리 횡단보도에 신호등 설치, 낡고 고장난 놀이터 시설물 정비 및 교체, 공원 및 통학로에 쓰레기통 설치 및 지도배포, 길거리 흡연 감소를 위한 금연 표지판 부착 및 감시체계 확대,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어린이 안심 승·하차 구역’ 설치를 제안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시는 아동이 행복한 아동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아동정책과 아동 친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동 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의견을 바탕으로 아동의 참여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2024년에도 아동들이 아동 권리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와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으로, 제4기 아동 참여위원회 공개모집을 통해 적극적으로 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