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휴식과 행복을 담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가족힐링캠프’

마음의 휴식과 행복을 담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가족힐링캠프’

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협조로 120여명의 다문화 가족이 함께 한 이 행사는, 사회.경제적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산림교육.치유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고자 마련된 캠프다.

참석자들은 자녀들과 함께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들뜬 마음으로 버스에 올라탔고, 강원도의 맑은 공기와 자연숲길을 탐방하고 걸으며 마음의 휴식을 얻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행복 마인드강연, 부모와 아이가 마음의 욕구와 자제력에 대해 배우는  마인드레크리에이션, 한지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가족끼리 마음을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마음의 휴식과 행복을 담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가족힐링캠프’
마음의 휴식과 행복을 담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가족힐링캠프’

“아이와 마음껏 뛰고 게임하며 정말 즐거웠어요. 프로그램이 참 좋아요.”(상동 중국다문화 가족)

“한국 온 지 10년이 되었는데 강원도에는 처음 왔습니다. 눈을 보니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무척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소사동 중국다문화가족) “아이가 무척 좋아합니다. 부모와 함께 활동하고 좋은 추억 만들어줘서 고맙습니다. 다음에도 참가하고 싶어요”(중동 중국다문화 가족)

녹색글로벌은 청소년의 건전한 인성 함양 교육과 문화공연을 통한 지역주민의 행복도함양을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민간단체다. 지난 겨울 다문화가족에게 크리스마스 공연 관람을 지원하는 등 즐거움과 행복을 선물했다.

녹색글로벌은 올 한 해도  타인을 위한 헌신, 봉사, 나눔의 마음으로 지역 내 더 많은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행복 에너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