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실버대학은 지난 6일 양평에 호매실동,우만동,파장동등, 실버50여분을 모시고 “봄바람 부는 꽃들녁으로 소풍가요”라는 주제로 봄소풍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아름다운 실버대학은 나라의 발전을 위해 자신을 드리셨던 어른들의 희생과 은혜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재능기부를 통하여 잃어버렸던 배움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여 기쁨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2017년도에 설립했다.

프로그램으로는 노래교실,건강댄스,요가,영어노래반,만들기반,핸드폰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진정한 행복의 길을 제시하는 마인드강연과 마인드 레크레이션등 다양한 공연들도 진행하고 하고 있다.

아름다운실버들이 봄소풍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힐링캠프의 프로그램으로는 숲을 걷고 호흡하는 활동을 통해 숲을 온전히 느낄수 있는 숲길 산책 걷기를 했다.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스트레스 해소 면역역을 높이기 위해 이 활동을 하였고 또한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마인드 힐링 강연이 있었다.

친구분들과 우산을 쓰고 행복한 웃음을 띠고 있는 실버들

이번 힐링캠프에 참석한 어르신들께서는 “비가와서 걱정이 됐지만 막상 와보니 공기도 맑고 여러 친구들과 우산을 쓰고 숲길을 함께 걸으니 낭만도 있고 어릴적 동심의 세계로 돌아온거 같아 마음과 심신이 평안하고 행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고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혼자는 오기 어려운 여행를 마련해 주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러해 동안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를 해온 실버 교사들은 “이번 힐링캠프는 날씨가 많이 흐리고 비가  왔는데도 불구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같이 행복했다. 오가는  차안에서도 서로  대화를 나누며 다음에 이런 캠프가 있으면 다른 친구분들도   함께하고 싶다며 감사를 전하는 어르신들의 말씀에 보람된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아름다운실버대학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동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안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5월에도 군포철쭉동산,의왕레솔레파크,용인 농촌테마파크에 실버어르신들을 모시고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