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동안구, 관악산 자연학습장 재단장

관악산 자연학습장 내부 전경

안양시 동안구는 관악산 자연학습장에 다양한 야생화를 식재해 행락철 맞이 재단장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자연학습장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자연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의 자연학습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17종의 야생화 보식 공사를 진행했다.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한 관악산 자연학습장은 계절별로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종이 식재되어 있다.

봄이면 수국, 매발톱, 샤스타데이지, 무스카리, 원추리, 왕수선화를 만나볼 수 있다. 여름에는 톱풀, 니포피아, 모나르다 등이 꽃을 피우고, 가을이 오면 아스타, 가우라, 칸나 등의 야생화가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나비와 잠자리, 백조, 풍뎅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형들로 포토존을 꾸며 사진 명소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성희 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도심 가까운 곳에 숨겨진 보물과도 같은 관악산 자연학습장에서 자연을 느끼고 야생화의 아름다움도 누리는 오붓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시민분들께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