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배출 중요성 깨우치고 환경 경각심 …다음달 22일 2차 견학 추진

최대호 시장 분리배출 실천…분리배출 정착.  다양한 사업 추진예정

안양시 시민 대상 수도권매립지 현장 방문 교육(1)

안양시가 지난 15일 생활쓰레기를 줄이고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관내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등을 대상으로 수도권매립지 현장 견학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견학에 나선 시민 32명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운영하는 분리배출 교육생활폐기물 반입규정 위반사례 확인매립장 현장 교육에 참여했다.

특히잘못된 분리배출의 심각성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생활폐기물 반입지 현장에서 안양시 쓰레기봉투를 절단해 직접 분리배출 여부를 살펴보는 시간 및

수도권매립지에 조성한 야생화공원도 둘러보며 환경 보존과 자연 회복의 의미도 되새겼다.

안양시 시민 대상 수도권매립지 현장 방문 교육(2)

최대호 안양시장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잊지 말고 분리배출을 생활에서 반드시 실천함은 물론 이웃에게도 전파해주길 바란다며 생활폐기물을 줄이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분리배출 시민 인식 개선과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22일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등 34명을 대상으로 한 차례 더 수도권매립지 현장 견학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안양시가 수도권매립지에 반입하는 폐기물은 월평균 1084(2023년 기준)이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생활폐기물 반입 조정 및 환경 보존을 위해 연 3회 이상 분리배출 위반율이 월 15%를 넘는 경우 폐기물 반입 정지 조치를 하고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