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까지 잼버리 대원 챙겼다…문화 프로그램 등 지원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12일 안양블루몬테에서 퇴소하는 엘살바도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을 환송했다.

안양시는 지난 8~12일까지 안양시에서 체류했던 엘살바도르와 한국의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대원 및 관계자 등 85명이 안전하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12일 안양블루몬테유스호스텔(이하 안양블루몬테)에서 퇴소하는 엘살바도르 잼버리 대원들을 환송했다.

그 자리에서 최 시장은 준비할 시간이 넉넉지 않았지만대원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고기업과 자원봉사자 등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다며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엘살바도르 잼버리 단장 및 대원들도 불편함 없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앞서시는 지난 8일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잼버리 체류지원 전담팀(TF)을 구성해 숙소 제공문화 프로그램 마련통역 제공보건·위생관리 등에 나섰다.

안양에서 체류한 엘살바도르 잼버리 대원들이 지난 9일 서울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는 기업과 협력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안양블루몬테와 효성인력개발원 2개소에 숙소를 마련하고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원들은 지난 9일 서울랜드 방문을 시작으로 △국립과천과학관 견학 △효성 안양공장 견학 △김중업박물관·안양박물관 투어 △안양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체험 △비누·핸드크림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 △전통놀이 및 전통공예 체험 △K-pop 댄스교육 등에 참여했다.

아울러시는 매일 현장 의료지원, 숙소의 위생 점검과 방역·소독 실시식사 등 식품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통역 등 지원인력도 배치했다.

특히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운영하고 대원들의 안전관리에 힘썼다지난 11일에 열린 퇴영식과 K-pop 콘서트에는 시 직원과 경찰들이 대원들의 현장 인솔과 숙소 복귀까지 도왔다.

하이메 호세 로페스 바디아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가 지난 11일 자국 대원들이 체류하고 있는 안양블루몬테를 방문해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과 환담하는 자리에서 시와 기업자원봉사자 등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