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수 캄보디아, 싱가포르 방문 “국외 교류 사업 강화”

전진선 양평군수 캄보디아, 싱가포르 방문

양평군이 전진선 군수를 필두로 10명의 방문단을 꾸려 20일부터 25일까지 4박 6일간 캄보디아와 싱가포르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캄보디아 뽀삿 주와의 해외 입국 계절근로자 MOU 체결과 싱가포르 정원문화 시설 및 도시 기반 시설 시찰을 위해 추진됐다.

군은 농촌 인구 고령화와 고강도 농작업 기피 현상에 따른 농촌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월 캄보디아 시엠립 주와 농업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내년에는 뽀삿 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인력난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와 비슷한 면적의 싱가포르는 국가 설립 초기부터 ‘가든 시티’를 슬로건으로 한 녹지정책과 도시개발계획을 펼치고 있다. 방문단은 경기도 지방 정원1호 세미원의 국가 정원화를 위해 해당 도시 녹지정책을 살펴보고 양평군 미래 발전을 위한 도시계획을 시찰할 예정이다.

전 군수는 “이번 뽀삿 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캄보디아 지역 내 우수한 농촌인력을 양평군에 유입시키고 군 농촌인력 문제를 원활히 해결할 것”이라며 “특히 싱가포르의 정원 도시와 도시공간 개발계획 사례를 ‘20-30 양평군 매력 그린 계획’ 정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