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기업인들과 간담회…수원시 상생 발전 방안 논의

투자유치 기업 대표들께 감사 인사 전해

이재준 시장(앞줄 왼쪽 4번째)과 기업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관내 기업인들을 만나“수원시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기업인 여러분,투자유치 기업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열고,수원시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전재풍 그룹장,삼성전기 최우철 그룹장, CJ제일제당 김형준 부장,코리아나바이오 윤충한 상무, 덴티움 강희택 사장,수원시가 투자유치를 한 에스디바이오센서 이효근 대표,포커스에이치엔에스 김대중 대표,인테그리스코리아 김재원 대표,우주일렉트로닉스 노중산대표 등 기업인과 수원상공회의소 김재옥 회장,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서진천 이사장, 수원도시공사 허정문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기업인 여러분과 함께 노력했던 일들이 빛을 보고 있다”며 “수원기업새빛펀드 결성액은 3000억 원이 넘었고, 중소기업에 저금리로 자금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동행지원’도 출범했다”며 “광교,탑동,입북동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수원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일에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원시는 기업인들에게 수원기업새빛펀드 등 기업지원책과 수원R&D사이언스파크, 탑동이노베이션밸리 추진 현황 등을 설명했다.

수원기업새빛펀드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창업·벤처·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펀드다. 현재 결성액은1년 전 설정했던 목표의 3배인 3000억 원을 넘었다. 수원시 기업에 최소 265억 원 이상 의무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약정이 있다.

수원R&D사이언스파크는 권선구 입북동 484번지 일원 35만 2600㎡부지에 조성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성균관대와 수원R&D사이언스파크 조성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D사이언스파크 부지의87%를 성균관대가 소유하고 있다.

수원도시공사가 역점 개발사업으로 추진하는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개발 사업은 권선구 탑동 일원 26만 8800㎡에 첨단 기업 중심의 복합업무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