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행궁동, ‘찾아가는 우리 동네 건강지킴이’ 사업 추진

기초건강검사 실시로 어르신들의 장수 기원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장은향)은 지난 8일,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의 기초건강검사를 위한 “찾아가는 우리 동네 건강지킴이” 사업을 추진했다.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을 검사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지역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을 검사하고 건강 수치에 이상 증후가 있으나 치료약을 복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을 선제 발굴해 치료를 독려하고 어르신의 장수를 기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날은 남수연화 경로당을 방문해 기초검진과 함께 건강상담, 건강상식 교육, 복지 상담까지 진행해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혈압 검사를 진행한 한 어르신은 “병원에 가지 않고도 혈압, 당뇨를 검사할 수 있어 너무 좋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은향 행궁동장은 “계속해서 마을의 건강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유관기관과 상호 연계 및 협력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