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이번 달 22일부터 ‘우리아이 마음알기’부모 교육을 신장・미사・감일・위례 4개 권역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하남시 아동・청소년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격월로 진행 하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권역별 찾아가는 교육 형태로 운영된다.
시는 부모들의 관심이 많은 △미디어 중독 △ADHD △훈육방법 △청소년 자녀와의 소통 △예비 1학년 자녀의 기질파악을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청한다.
미사보건센터는 오는 3월 22일에 ‘청소년 뇌 발달과 미디어 중독의 영향’강연이, 이어 5월 3일에는 ‘산만한 우리아이, ADHD인가요?’를 주요 내용으로 강연에 나선다.
세 번째로 7월 19일에는 감일동행정복지센터에서‘우리아이에게 훈육이 통(通)하려면’ 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이 9월 3일(화) 하남시신장도서관에서 ‘청소년 자녀와의 슬기로운 의사소통’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11월 6일 위례동행정복지센터에서‘내일부터 1학년! TCI로 우리 아이 이해하기’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펼친다.
수강신청은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cmhc.co.kr)를 통해 교육 한달 전 신청 가능하며, 3월 교육은 3월 18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793-65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