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연화장 및 광교물순환센터 현장점검 실시
수원시민들에게 고품격 장례 서비스 제공, 빗물 재활용 방안 확대 요청

도시환경위원회가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현황 및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제381회 임시회 기간 중인26일(금)수원 연화장과 광교물순환센터를 방문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먼저 영통구에 위치한 수원시 연화장을 방문하여 사업현황 및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조미옥 위원장은 수원시민들에게 고품격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환경위원회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면서“시민들이 이곳에서 최고의 장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위원회는 광교물순환센터를 방문하여 원천저수지 시설물인 가동보(고무보)및 수질개선시설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조 위원장은 빗물저류조 등 빗물 저장시설을 이용한 빗물 재활용 방안 확대를 요청하였다.이어 조 위원장은“저수지 내 침전물로 인한 악취로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환경정비에 대한 방안 검토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현장방문을 마친 조 위원장은“도시환경위원회가 앞장서서 현장과 소통하며 노력한 결실이 수원시민 모두에게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