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시장상(효행자) 수상

백기덕 님은 104세 고령의 시어머니를 50년 넘게 모시며 효의 모범을 보여왔다. 또한 동네 어르신들과의 소통에 앞장서며 어르신들 공경을 몸소 실천해 왔다.’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효행을 실천한 백기덕님 효행자상 수상

효행자 상은 효행을 실천하는 시민들을 격려하고 효행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매년 ‘수원시 효행자 상을 수여해 오고 있다. 이 상은 부모님을 효성스럽게 모시거나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효행을 실천한 시민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서 부모님을 공경하고 모시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백기덕 님의 삶은 효와 나눔의 모범이 되고 있다. 우리 사회가 앞으로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는데 백기덕 님과 같은 분들이 많아져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존경받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

11일,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팔달구 화서1동 경로당 회원인 백기덕 님이 수원 시장상(효행자)을 수상했다.

실제 화서1동 최고령자(104세)인 시어머니를 50여 년 넘게 모시며 평소에 효의 모범을 보여온 백기덕 님은 동네 어르신들과의 소통에도 앞장서며 어르신 공경을 실천해 왔다.

백기덕님은 “자식된 도리를 다했을 뿐이었다”며 오히려 ”장수하신 어머님 덕분에 이런 상을 받게 되어 어머님께 감사드린다”고 겸손하게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보웅 화서1동장은 “화서1동은 인구 대비 노인 인구 비율이 높다. 백기덕 님 같은 효행자가 많이 나오는 효심 깊은 동으로 더욱 이름이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