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배우는 노래, 과학 체험활동, ‘과자집 만들기’ 통해 자제력 배워
기존 인성예절캠프에서 영어캠프로 새롭게 단장
그린별교육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2024년 8월 10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유치부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히어로 챌린지” 원데이 영어캠프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캠프 장소로 타 지역이 아닌 관내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진행하여 부천시 거주 아동들과 학부모의 접근성을 높였고, 프로그램 또한 기존 인성예절캠프에서 영어캠프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이번 영어캠프는 “감정사용법”을 주제로 내 삶의 주인공이 되려면 감정과 욕구를 잘 알고 다스려야 하는 자제력이 필요하고 이를 높이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했다.
학부모를 위한 “나도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 강연에도 많은 부모님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하였다.

유치부와 초등부의 프로그램으로 영어로 배우는 노래, 과학 체험활동, ‘과자집 만들기’를 진행했다. 또,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조별로 다양한 게임 코스를 돌며 남은 에너지를 남김없이 발산했고, 프로그램을 배우는 아이들의 표정에서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캠프에 참석한 중앙초등학교 장 00학생은 “프로그램이 너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캠프에 꼭 참석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너무 빨리 끝난 캠프를 학생들은 아쉬워하며 다음에 또 만날 것을 기약했다.
그린별교육원은이번 캠프를 통해 배운 것들이 아이들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원동력이 되어 가정이나 학교생활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채널 ‘그린별교육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