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 가족코칭 상담사 13명 위촉, 심리·정서적 지원 강화
하나금융나눔재단 후원으로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돕는다

다문화 가정의 증가와 함께 결혼이민자들의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도 크게 늘고 있다. 이주민들이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겪는 문화 충격과 언어 장벽은 가족 관계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시흥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다문화 가정의 건강한 정착을 돕기 위해 ‘맘 이음 어벤져스’ 사업을 통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흥시가족센터, ‘맘이음 어벤져스’ 가족코칭 상담사 위촉식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고경임)는 다문화·외국인 가족구성원의 심리·정서적 어려움 완화를위하여 2019년부터 하나금융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지역 내 결혼이민자 가족코칭 상담사를 파견하는 ‘맘 이음 어벤져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729명에게 2,319회 상담을 지원하였다. 결혼이민자 가족코칭 상담사들은 양성 교육 수료 후 미술치료사 자격증 2급을 전원취득하였으며, 지역내다문화·외국인가족구성원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완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발대식에 참석한 구경임 시흥시 가족센터장은 “이주배경아동·청소년들과 결혼이민여성들에게 모국어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마음의 안정과 건강한 한국 사회정착에 긍정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올해 위촉된 13명의 결혼이민자 가족코칭 상담사(중국, 베트남, 일본)는 지역 내 교육 및 복지기관 등에서 다각적인 상담과 전문상담통역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흥시가족센터의 ‘맘 이음 어벤져스’ 사업은 다문화가족의 심리적 안정과 한국 사회 적응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결혼이민자 가족코칭 상담사들이 지속해서 다문화 가정의 어려움을 지원하고, 이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회의 많은 관심과 돕는 손길이 이어지길 바란다.

상담 신청은 다-가치자람터(070-4269-8227)로 하면 된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