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모든 시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 환경 조성강조
어린이 보호구역 등 241개소 점검, 24시간 상시 출동 체계 마련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어린이 교통사고는 항상 큰 사회적 관심사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등하굣길이나 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원시가 적극적인 교통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어린이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더 필요하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어린이 등·하굣길,교통안전시설물 등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교통안전시설 상시점검반’을 구성했다.

이재준 시장(앞줄 가운데)과 발대식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5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시 교통안전시설 상시점검반 발대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4개 구청 교통 부서 관계자, 수원시 경찰서 관계자, 유지관리업체 관계자, 교통 관련 단체·기관 관계자,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상시 점검반은▲교통안전표지 점검반▲노면표시 점검반▲교통신호기 점검반▲시선유도봉·펜스 점검반▲자전거·PM(개인형이동장치)점검반으로 구성됐다.

수원시·4개 구청 교통 부서, 시의원, 수원 중부·남부·서부 경찰서, 교통 관련 단체(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삼운회 등),수원시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유지관리업체 등이 참여한다.

어린이를 포함한 교통약자 보호구역 241개소와 교통안전시설, 자전거도로 등 총 11종 시설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시설물은 즉시 보완·정비한다. 또, 24시간 상시 출동 태세를 갖추고, 교통사고 발생 시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신속하게 안전조치를 한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정기적으로 통학로, 교통안전시설을 점검하고 신속하게 안전조치를 해주시길 바란다”며“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