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소장 자료로 진행된 광복80주년 특별 전시전’, 학생들 뜨거운 관심
팔달구청, 문화 참여 기회 확대하며 시민들과의 소통 강화

‘광복80주년 특별 전시전

천안 독립기념관의 소장 자료를 특별 대여하여 팝업 형식으로 수원시 팔달구청에 전시한 ‘광복80주년 특별 전시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전시에는 1,5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광복80주년을 기념하여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상균)가 기획한 ‘광복80주년 특별 전시전’은 3월 10일(월)부터 3월 28일(금)까지 팔달구청1층 팔달갤러리와 2층에서 진행되었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독립기념관의 소장 자료를 대여하여 팔달구청 1층 팔달갤러리에는 전국 각지의 보물·국가등록유산 태극기 24점을 모은 ‘국가상징 태극기 사진전’을, 2층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주요 활동상이 담긴‘대한민국임시정부 사진전’을 21점 전시했다.

특히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이번 특별전을 관내 중·고교 학교들에 홍보한 결과 삼일중·삼일공고·매향여고 학생 840여명이 직접 방문하여 견학하여 관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한 민원을 위해 구청을 방문했던 시민들이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하여 관람하는 등 손쉽게 독립기념관의 소장 자료를 접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일상 속에서 시민들의 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려는 팔달구의 문화 목표를 실현할 수 있었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역사적으로 매우 뜻깊은 이번 광복 특별전에 관내 중·고교 학생들이 적극 관람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낀다, 이번 전시가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하나의 씨앗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게 했던 이번 전시처럼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전시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