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의 혼란, 무대에서 꽃피다” 의정부 경민고, 경기도청소년연극제 은상 포함 4관왕 쾌거

의정부 경민고등학교 연극동아리, ‘논픽션 창작극으로 예술성과 실력 모두 입증

경기도 의정부시의 경민고등학교가 제34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지역 예술 교육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6월 9일부터 14일까지 양평군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연극제에서 경민고는 창작극 **‘청춘, 그 혼란속에서’**를 무대에 올려 단체 부문 은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우수연기상(윤정운 1학년), 스테프상(김예찬 3학년), 우수지도상(최철오 교사)**까지 총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경민고등학교 연극동아리 ‘논픽션’ 소속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집필한 순수 창작극으로, 청소년들의 성장통과 현실적인 고민을 무대 위에서 진솔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민고는 학교예술교육활성화사업교(연극)로 지정돼 있는 만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창작극 제작과 발표를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수상은 외부 강사 없이 오직 학생들과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이룬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실제로 경민고는 지난해 **제27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전국 금상(2위)**이라는 탁월한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윤걸 교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의 예술에 대한 열정이 이룬 값진 결과”라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더욱 확대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정서 함양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민고는 지역 사회와의 문화적 교류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는 7월 23일, 의정부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초청 공연을 진행하며, 예술로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