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특례시, 남부권역 학부모 간담회 개최

화성특례시, 남부권 학부모 간담회로 지역 맞춤형 교육시동

화성특례시가 지역 학부모들과 머리를 맞대고 지역 맞춤형 교육 정책 마련에 본격 나섰다.

시는 24일 향남복합문화센터에서 향남·팔탄·우정·장안·양감·정남 등 남부권역 학부모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실질적인 교육 현안과 개선 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시의 주요 교육정책과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학부모들이 겪는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농어촌전형 연장 및 중학교 학군 배정에서의 제외 ▲양감지역 정주여건 개선 ▲통학버스 노선 확대 및 통학로 안전시설 보강 등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쏟아냈다.

화성시는 학부모들의 건의 사항을 바탕으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거쳐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오늘 나눈 학부모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화성의 미래 교육을 만들어갈 밑거름”이라며 “교육청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시가 추진 중인 지역별 학부모 간담회 시리즈의 일환으로, 향후 다른 권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