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MG오산새마을금고 어르신 장수사진 프로젝트로 지역 봉사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7일 오산시장 집무실에서 MG오산새마을금고 황태경 이사장과 그레이라운지 최혁수 대표와 장수사진 후원 기탁식을 갖고 11일에 어르신들 100명을 모시고 제3회 어르신 장수사진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프로젝트는 MG오산새마을금고(이사장 황태경)의 후원으로 예비사회적기업 그레이라운지 필름(대표 최혁수) 재능 봉사로 성사되어 올해는 드림봉사단 인력 봉사와 마리앙스 샵 헤어·메이크업 봉사, 오산종합사회복지관·오산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오산시니어클럽에서는 어르신 추천 및 인솔 등 지역사회 각 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은“머리와 화장을 처음 받아보기도 하고 사진관 촬영이 낯설었지만 옆에서 많이 도와주어 긴장이 풀렸다.”며 “훗날 자녀들에게 남길 마지막 모습을 남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MG오산새마을금고 황태경 이사장은“어르신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하는 나눔 프로젝트로 자리잡고 있다.”며“장수 사진을 찍으면서 활짝 웃으시고 고맙다고 손잡아 주실 때 진한 감동과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한편 MG오산새마을금고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매년 사랑의 좀도리 쌀 4,500kg 기부, 지역자생단체 복지사업 지원, 성호고등학교 운동부 후원사업, 경로당 후원 사업, 저소득층 건강식(사골육수, 제철과일) 지원, 장애인 가족 프로필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