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지원, 오산시 ‘민들레 실버대학’ 가을학기 개강식

▲ 2023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민들레 실버교실’ 가을학기 개강식

오산시, 민들레봉사단이 주최하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하는 ‘민들레실버대학’ 가을학기 개강식을 17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민들레실버대학 학우 및 다문화 가정, 취약계층의 어르신 등 오산시 관내 어르신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반기 활동영상, 실버 레크레이션, 축하 공연, 마인드 강연과 실버대학 학우들의 발표(시 낭송, 마라카스 연주, 노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민들레실버대학 박갈리나 학우가 ‘꿈이 있는 한 나이는 없다’ 시낭송으로 마음을 전하고 있다.

 

▲마라카스 연주를 하고 있는 민들레실버대학 어르신들

 

민들레봉사단 김영옥 회장은 “마음으로 대하는 봉사를 실천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방학 후 오랜만에 선생님, 학우들과 만나 더욱 반가웠다. 발표하는 동료를 보면서 나도 새로운 배움에 도전하고 싶어졌다. 맛있는 밥도 먹고 오늘  즐겁게 지냈다.” 등 호응했다.

한편 2023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로 오산시에서 활약 중인 민들레봉사단은 노년기 마인드 교육, 취미·여가 프로그램의 건강 증진 활동과 몸소 겪고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 공연 관람, 수학여행 등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