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초등학교(교장 조규태), ‘2023 진로체험페스티벌’ 실시

오산시 오산초등학교(교장 조규태)는 10월 4일(수)부터 3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 진로체험페스티벌’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년 군별로 자기 이해를 목표로 하는 진로교육과 학생들의 관심에 따른 다양한 직업체험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학년별로 이루어진 직업 체험으로는 ▲뮤지컬 배우 ▲메이크업 아티스트 ▲웹툰 작가 ▲반려동물 전문가 ▲로봇 전문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응급구조사 ▲제과제빵사 등 13가지 직업을 선정하고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직업에 대해 듣고, 실습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오산초 진로교육 체험현장, “특수 분장을 직접 체험해 보니 신기하고 이런 직업도 중요한 일인 것 같아요.”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특수 분장사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니 그 역할의 중요성을 깊이 알게 되었다.”, “편집 영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사용해 보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생겼다.”, “실습 활동을 통해서 앞으로 더 많은 로봇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라고 큰 호응을 얻었다.

조규태 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맞게 변화에 맞는 다양한 미래 직업들을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미래 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마음 자세와 실제 사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