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가 성료되었다.

경기 오산시(이권재)는 이달 11일 오산오색체육센터에서 관내 어린이 및 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추억의 놀이를 즐기며 소통과 배려를 체험할 수 있는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 온 가족이 놀이마당 체험을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에서 즐기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우리는 이웃이 주관하는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레크레이션과 가족 소통 프로그램인 마인드톡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있다. 지난 참가자들의 성원과 요청으로 5회 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온 가족 놀이마당’라는 주제로 7개의 놀이 부스가 운영된다. 우리는 이웃은 ▲윷놀이 ▲오자미 ▲사방치기 ▲투호 ▲딱지치기 ▲양궁 ▲뽑기 등 각 부스마다 참가자들이‘민속놀이’와 엄마아빠의 ‘추억의 골목놀이’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 놀이터’에서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이수자 ‘조현일’의 국악 공연으로 참가자들의 흥을 돋았다.

이날 특별히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이수자 ‘조현일’과 오산 청소년 댄스팀 ‘소나크루’의 축하공연으로 참가자들의 흥을 돋아 주었다.

▲ 가족과 친밀해질 수 있는 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에서 한 참가자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가족들과 놀이체험, 공연관람, 소통강의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엄마아빠 어릴 때 했던 놀이라고 이야기 나누며 아이들과 재밌고 유익한 시간 가졌다.”, “알찬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다음 회 차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23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3단계(열매기)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는 이웃’은 체육놀이, 인성토의토론, 댄스팀 등의 활동을 하며 소통, 협력, 도전을 통한 어린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