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부모, 학교가 함께 하는 정담회 개최
│ 2026년 신설 이전하는 학교의 설계와 건축을 위한 지원체계 확보
│학교와, 지자체, 교육지원청의 협력을 통한 행복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
오산초등학교(교장 조규태)는 2024년 5월 21일 오산시장-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학부모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를 통해 지자체와 교육청, 학교, 학부모 등 다양한 교육 주체 간 소통의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대한민국 1호 미래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신설 학교로 이전을 준비하는 오산초등학교의 클러스터형 학습 공간 구성과 학생들의 행복한 학습 환경 조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였다.
이날 정담회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 오산초등학교 조규태 교장을 비롯한 다수의 오산초 학부모가 참석하였으며, 오산초등학교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 임원들이 직접 교육청과 오산시장에게 전달하였다.
오산초등학교 조규태 교장은 “이번 정담회는 오산초등학교의 미래 교육 환경 구성을 위한 중요한 자리였다.”며, “학생들이 행복하게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오산시와 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을 위한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