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탐방] 오산고현초 올 상반기 가상체험실 운영...지역과 함께 미래 인재 양성에 주력](/data/photos/uploads/2022/01/오산고현초등학교01.jpg)
올해 오산시는 2022개정 교육과정 추진사항과 유엔이 정한 지속발전가능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방향성에 더욱 중점을 두고 관내 초중고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오산시 대표 혁신교육인 물향기학교는 학교별 특색 교육을 진행하면서도 ‘학생자치활동, 생태환경교육, 인성교육, 민주시민교육, 진로교육’ 5개 분야를 중점 추진하며 에듀테크 기반 미래학교 구축 사업과 AI 융·복합 교육과정을 진행하려 한다. 이에 적극 실천하여 도입한 오산고현초등학교를 24일(월) 오전11시 찾았다. 교감선생님의 안내로 학교 곳곳을 둘러보며 오산고현초의 교육방향과 계획을 들을 수 있었다. 오산고현초는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감성교육을 바탕에 두고, 미래교육과 시대 흐름을 학교에서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 균형 있는 교육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오산고현초는 올해 5월 VR(가상현실)체험실을 설치해 학교에서 첨단기술을 활용한 수업, 체험 활동으로 미래교육에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려한다.
또한 오산고현초는 교육부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체계 구축 지원사업’으로 세워진 ‘오산고현초꿈키도서관‘과 오산고현초 학부모회가 주도하여 주민, 학생이 함께하는 ’오산고현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본 기자가 계절 특성상 학교 숲과 산책로의 아름다운 전경을 담지 못하는 것을 못내 아쉬워하니, 교감선생님은 여름 하반기에 내·외적으로 성장하고 변화된 학교를 다시 찾아달라며 다시 만날 것을 기약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