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5.25 (월)

  • 맑음동두천 15.0℃
  • 맑음강릉 15.4℃
  • 맑음서울 18.1℃
  • 맑음대전 16.9℃
  • 맑음대구 17.0℃
  • 박무울산 16.6℃
  • 흐림광주 20.1℃
  • 맑음부산 18.8℃
  • 구름많음고창 17.6℃
  • 맑음제주 23.2℃
  • 맑음강화 15.8℃
  • 맑음보은 13.9℃
  • 맑음금산 15.1℃
  • 흐림강진군 20.4℃
  • 맑음경주시 15.7℃
  • 맑음거제 18.3℃
기상청 제공

수원

수원시 권선구,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민·관·경 합동 캠페인 전개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6일, 권선고등학교에서 5월‘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5월은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청소년의 달로, 지역사회가 다 함께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뜻을 모으는 시기로 이러한 취지에 발맞춰 이번 합동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동 청소년지도위원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권선지구위원회를 비롯해 수원권선경찰서(서장 김태영), 권선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소속 공무원 등 총 40여 명이 현장에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하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신분증 위조 범죄 예방 ▲전자담배 등 유해 물질 폐해 등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한편, 권선구는 5월부터 찾아가는 청소년범죄예방 교육 사업을 통해 학교에 방문하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유해환경 점검 및 예방 홍보활동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