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5.26 (화)

  • 흐림동두천 25.8℃
  • 구름많음강릉 20.5℃
  • 흐림서울 28.7℃
  • 흐림대전 29.4℃
  • 구름많음대구 28.8℃
  • 구름많음울산 25.6℃
  • 구름많음광주 28.5℃
  • 흐림부산 25.8℃
  • 흐림고창 27.2℃
  • 구름많음제주 28.8℃
  • 흐림강화 25.7℃
  • 흐림보은 26.6℃
  • 흐림금산 27.0℃
  • 흐림강진군 23.2℃
  • 구름많음경주시 30.1℃
  • 흐림거제 23.4℃
기상청 제공

수원

수원시 영통구, 혜령공원 맨발걷기길 조성완료...시민건강 힐링 공간 확대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주민 건강 증진과 여가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30일 혜령공원 내 맨발걷기길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원 내 산책로 약 400m 구간에 자연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관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조성된 맨발걷기길은 황토와 마사토 등 자연 소재를 활용해 발의 감각을 자극하고 신체 활동을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이용자 편의를 위해 황토 족욕탕, 세족시설, 휴게 공간 및 안내 표지판 등을 함께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마련했다. 특히 공원 내 기존 녹지와 조화를 이루도록 계획해 자연 속 휴식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영통구는 최근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녹지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맨발걷기길 조성을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수석 영통구청장은 “혜령공원 맨발걷기길이 구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