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크닉 꾸러미 장기대여 이벤트’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중부도서관은 시민들이 공원에서 책을 읽으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 밖 북(BOOK)크닉’ 프로그램을 오는 5월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북크닉’은 책(Book)과 소풍(Picnic)을 결합한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에 인접한 공원에서 독서와 피크닉을 동시에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부도서관을 비롯해 기흥·보라·서농·영덕·흥덕도서관 등 총 5곳에서 운영되며, 참여자는 책 두 권과 피크닉 매트, 테이블, 화분 인형, 무릎담요, 색연필 등이 포함된 ‘북크닉 꾸러미’를 대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용인특례시의 대표 캐릭터인 ‘조아용’을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엽서가 제공되어 가족 단위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용인특례시 대표캐릭터인 ‘조아용’을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엽서가 제공된다.

기흥도서관에서 북크닉에 참여한 시민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참여 인증을 하면 선착순으로 조아용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서관별로 다양한 북크닉 연계 행사도 이뤄진다.

14일엔 영덕도서관에서 도서관 견학과 그림책 테라피, 북크닉을 결합한 ‘도서관 견문록: 도서관 테라피 나들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6일엔 기흥도서관에서 기존에 당일 반납해야 했던 꾸러미를 최대 10일간 대여하는 ‘북크닉 꾸러미 장기대여 이벤트’를 한다. 장기대여를 원하는 시민은 16일 오후 3~5시까지 도서관 1층 정문 앞에 마련한 특별 대여 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가족 나들이나 주말 외출이 많은 5월에 꾸러미를 대여해 도서관 밖에서도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중부도서관 북크닉 프로그램은 북크닉 꾸러미 대여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연계해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도서관별 현장 접수 혹은 사전접수로 이뤄지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의 도서관 소식을 참고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