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9월 1일 부곡체육공원에서 관내 중·고교 1학년 및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응원’을 개최했다.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의왕시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하면서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보고 다양한 직업 체험도 해볼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하였다.

나만의 진로·직업 탐색하는 ‘진로박람회’

의왕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청이 주최하고, 의왕시 진로 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탐색, 정보제공, 직업 체험을 펼치는 축제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꿈과 끼, 꿈과 우리, 꿈과 선택, 꿈과 미래, 4개의 세부 주제를 바탕으로 총 68개의 체험 부스와 이벤트, 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행사에 참여한 2천5백 명의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반려견행동교정사, 바이오식품연구원, 특수분장사 등 이색 진로 체험을 진행하고, 특히 ㈜롯데케미칼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150평 규모의 ‘4차 산업혁명 특별전시·체험관’을 조성해 VR, 자율주행, 홀로그램 등 8가지의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 직종의 직업 체험과 전시 등으로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마음껏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