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는 ‘청년 사장님을 위한 AI 창업스쿨’ 프로그램이 오는 6월 개최하며,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택청년지원센터 쉼,표는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여가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자유로운 소통과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의 관심과 경험을 나누고, 주체적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청년 문화를 만들어간다.

시에서 진행하는 이번 ‘AI 창업스쿨’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최근 큰 주목을 받는 ChatGPT를 비롯해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한 마케팅, 홍보 콘텐츠 제작, 업무 효율화 전략 등 실질적인 교육 내용으로 구성돼 청년 사장님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교육 과정은 총 6일 동안 진행되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ChatGPT 기초 활용법 △AI 기반 마케팅 문구 작성 △디자인 툴 없이 AI로 감성적인 홍보 이미지 제작 △클릭을 유도하는 쇼츠 및 릴스 영상 제작 비법 △AI를 활용한 업무 효율 증대 방안 △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 AI 마케팅 전략 및 실무 활용법 등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AI 창업스쿨은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는 청년 사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AI 기술 활용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교육할 계획”이라며, “AI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평택시의 청년들이 AI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이 과정을 통해 AI 기술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오는 6월 10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평택청년지원센터 3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평택시 관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사업가이며, 신청은 안내 이미지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평택시청 청년정책과(031-8024-357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