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몰 청년상인 지원 위한 멘토단 만남 행사 열어

안산시가 청년 창업가와 예비 창업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질적인 조언과 협력 방안을 나누는 ‘성공드림(DREAM) 멘토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상인들의 창업 성공을 지원하고, 지역 상권의 활력을 높이기 위한 안산시의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성공드림 멘토링’ 사업은 안산시에 본사를 둔 성공한 청년 CEO들이 멘토가 되어,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막 시작한 청년상인들과 경험과 정보를 나누는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이다. 멘토와 멘티가 직접 만나 소통하며, 창업 과정에서 마주치는 현실적인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이 핵심이다.

5월 19일, 상록구 석호로에 위치한 청년몰 ‘소소플래닛 신안’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열정 강기복 대표, ㈜멀티웨이 인도겸 대표, 잭인뉴욕스테이크 홍문석 대표 등 청년 CEO 멘토단과 청년몰 입점 상인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동종 업계에서 겪는 고민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경기 침체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현실적인 전략, 협업의 필요성, 상생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멀티웨이 인도겸 대표는 “이번 만남을 통해 청년몰 상인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확인했고, 앞으로 안산시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 CEO와 상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의 성장을 위해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이번 행사에 이어 두 번째 ‘만남의 날’을 5월 26일 청년몰 ‘소소플래닛 다농’(상록구 예술광장로 1)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지알엔푸드 김효진 대표, ㈜인더비엣 장희중 대표, ㈜스무하루에프엔비 조대희 대표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상인들은 안산시청 청년정책관(031-369-1789)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