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솔동 쿨링포그 운영

화성특례시는 6월 2일부터 9월까지 새솔동 일원에 설치된 쿨링포그(물 분사시설)를 본격 가동한다. 이번 조치는 여름철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구 밀집 지역의 쾌적한 보행 환경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쿨링포그는 정수 처리된 수돗물을 초미세 인공 안개로 분사해 주위 온도를 3~5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새솔동의 학교·공원·상업지구 등 시민 통행이 많은 10개소에 설치됐다.

시설 가동에 앞서 화성시는 유지관리 용역업체와 함께 전 구간을 사전 점검하고, 새솔동 주민자치회와 송산그린시티 총연합회 등과 협의해 운영시간을 조정하는 등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시는 5월 시범 운영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쿨링포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폭염 위기 경보가 잦아지는 최근 기후 변화에 맞춰 시설을 적정하게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오제홍 환경국장은 “올해 폭염이 예년보다 길고 강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쿨링포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해 더위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화성특례시는 앞으로도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 등 기후변화 대응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환경 정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