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6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의정부시의회를 초청하여 ‘의정부공고-의정부시의회 소통·공감 초청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주한 교장,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 조경서 총문문회장, 김지연 학부모회장, 이도윤 학생자치회장, 의정부공고 부장교사를 포함해 총 20여 명이 참석하여 의정부공고 중장기 발전방안 및 한국모빌리티고 전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시설 탐방 및 교육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의정부공고는 이번 간담회에서 ‘2030 중장기 직업교육 추진 계획’을 발표하며, ▲모빌리티 중심의 4개 학과 재구조화(스마트시티, 에너지, 스마트팩토리, 모터스과), ▲하이테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전환 추진, ▲창업 및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과정 운영, ▲실습환경 개선 및 공간재구조화 등 전면적인 학교 혁신 방향을 소개했다. 특히 ‘미래를 TACK하라!’는 학교 비전 아래, ‘세계를 연결하는 K-모빌리티 글로벌 리더 양성’이라는 목표로 의정부공고가 전국 유일의 모빌리티 명문 특성화고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주한 교장은 “의정부시의회의 지지에 깊이 감사드리며, 학교의 새로운 출발을 지켜봐 달라”고 전하면서, “의정부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생 취업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