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안양시는 오는 6월 7일 평촌중앙공원에서 ‘2025 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를 확산하고, 반려인과 시민 간의 소통과 유대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축제는 안양시립합창단의 축하 공연과 반려견 순찰대 소개, 캠페인 구호 제창으로 공식 시작된다. 이어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의 설채현 수의사가 진행하는 생명사랑 토크콘서트와 ‘다묘양육백서’ 저자 이수정 연성대 교수와의 만남, 연성대 반려동물보건과 이왕희 교수의 응급처치 세미나 등 전문성을 갖춘 강연이 마련돼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체험 부스는 반려동물 건강상담, 행동상담, 비문 등록, 위생 및 미용 서비스부터 지역 반려동물 관련 산업 전시까지 총 21종이 운영된다. 특히 목줄을 하지 않은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오프리쉬 놀이터’도 설치되어 반려견들의 활발한 교류를 돕는다. 견주와 반려견이 협력하는 ‘이리와 최강견 선발’ 프로그램과 반려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가족사랑 생명존중 사진전’도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안양시 동물보호복지플랫폼(anyang.go.kr/animal)에서 가능하다.

또한, 특수 반려동물 관련 프로그램으로 미니 비바리움 만들기 체험이 준비되어 다양한 반려동물을 기르는 시민들도 유익한 정보를 얻고 교류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존중하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유기 동물 문제 인식 개선과 책임 있는 반려 문화를 정착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반려인과 시민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