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대림아파트 스마트 버스정류장

안양시는 시민들이 한겨울 한파와 여름 폭염, 그리고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버스정류장’ 3곳을 새롭게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스마트 버스정류장은 냉난방 시설과 공기청정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기, 공공 무료 와이파이, 무선 휴대폰 충전기 등 첨단 편의시설을 갖춰 시민들의 대기 환경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이번에 설치된 스마트 버스정류장은 호계3동 현대·대림아파트 정류장, 안양5동 우체국사거리·안양초교·중화한방병원 정류장, 그리고 안양4동 안양중앙시장·안양고용센터 정류장 등 3곳으로, 모두 버스 이용객과 유동 인구가 많고 보도 폭이 넓은 곳이다. 각 정류장은 밀폐 공간과 개방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밀폐 공간에는 냉난방 시설과 공기청정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기 등이 설치되어 있어 한파나 폭염은 물론 황사와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 상황에서도 시민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다. 개방 공간에는 냉온열 의자가 설치돼 대기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이와 함께 모든 스마트 정류장에는 공공 무료 근거리 무선망(와이파이)과 무선 휴대폰 충전기, 실시간 버스 정보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교통 정보를 확인하고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안양시는 4월부터 약 2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번 3곳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를 완료했으며, 하반기에는 추가로 3곳을 더 설치해 스마트 정류장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는 대중교통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한 핵심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