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하남, 시민이 응원” 하남시, CU 환경미화원 응원 이벤트 전국 1위

하남시 환경공무관들이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응원을 받으며 그 노고를 인정받았다. 시민들의 따뜻한 참여 덕분에 하남시는 ‘우리 동네 환경미화원 응원 이벤트’에서 전국 1위에 올랐고,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하남시는 지난 5월 26일, BGF리테일이 주최한 ‘우리 동네 환경미화원 응원 이벤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것을 기념해 환경공무관들을 위한 경품 전달식을 쓰레기 적환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CU가 전국 각지의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응원 메시지를 모으기 위해 4월 23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포켓CU 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으며, 전국에서 수많은 응원 메시지가 접수됐다.

하남시는 서울 중랑구, 경남 김해시 등 대도시를 제치고 가장 많은 시민 응원을 이끌어내며 환경공무관들에 대한 시민들의 깊은 존경과 감사가 반영된 결과를 얻었다.

전달식에서는 CU가 준비한 100만 원 상당의 간식차가 현장을 방문해 환경공무관들에게 달콤한 간식과 함께 청소이용권(총 80만 원 상당, 8매)을 전달했다. 행사에는 간단한 인터뷰와 기념 촬영도 진행되어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정현돌 하남시환경공무직조합장은 “하남시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묵묵히 일하는 환경공무관들에게 시민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된다”며 “이번 1위 수상은 시민과 환경공무관이 함께 만든 결과인 만큼 앞으로도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환경공무직노동조합은 1995년 결성 이후 환경미화 업무의 공공성과 가치 향상에 힘써왔다. 특히 2024년 10월에는 ‘환경미화원’이라는 명칭을 ‘환경공무관’으로 공식 변경해 직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자긍심 고취를 꾀했다.

하남시는 앞으로도 시민 생활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하는 환경공무관들의 노고를 기억하며, 다양한 지원 정책과 배려로 지속 가능한 도시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