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시민 건강 지킨다! 성남시 양산 무료 대여 서비스 운영

폭염 속 시민 건강 지킨다성남시, 양산·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 운영

성남시는 여름철 폭염과 집중호우에 대응해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양산·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청과 구청, 50개 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54개소에 대여소를 마련해 시민 누구나 양산과 우산을 손쉽게 빌리고 반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한정됐던 대여소를 올해부터 시청과 구청으로 확대해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성남시는 폭염에 대비한 양산 사용이 온열질환 예방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만큼, 더 많은 시민들이 대여 서비스를 활용하길 기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양산 사용만으로도 주변 온도를 약 7℃, 체감온도를 10℃가량 낮출 수 있어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갑작스러운 집중호우에도 우산을 빌려 대비할 수 있어 시민 안전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대여를 원하는 시민은 대여소에 비치된 장부에 간단한 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양산 또는 우산을 수령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1인당 최대 7일이며, 이용 후에는 대여한 장소로 반납하면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기후 위기 시대에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일은 시의 최우선 과제”라며 “양산·우산 무료 대여 서비스가 폭염과 집중호우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는 실질적인 대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앞으로도 기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정책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