Ι장애문화예술단체‘이루어드림’공연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교육

Ι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일상적 장애공감문화 조성

Ι “꿈과 꾸준한 노력이 있다면 누구나 성장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 전달

 

▲오산초등학교,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개선교육

오산초등학교(교장 조규태)는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 문화예술단체‘이루어드림’을 초청해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형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루어드림’은 난타, 실용 밴드, 댄스팀으로 구성된 장애인문화예술단체로, 예술적 재능이 있는 장애인과 경계선 지능인이 함께 어우러져 공연을 펼치며, 장애인식 개선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연은 “다름은 틀림이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성 존중과 사회적 통합의 가치를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루어드림의 공연팀은 난타, 댄스, 밴드 공연을 통해 장애인의 예술성과 열정을 관객들에게 감동적으로 전달했으며, 이는 단순한 공연 관람을 넘어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가 장애에 대한 편견을 허물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오산초등학교에서 장애 문화예술단 ‘이루어드림’이 공연하고 있다.

학생들은 공연을 통해 “장애가 있어도 꿈과 노력으로 충분히 성장할 수 있다.”라는 사실을 직접 느끼며,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하는 통합 교육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산초등학교 조규태 교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중심이 아닌, 자신의 꿈을 무대 위에서 펼치는 장애 예술인들의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장애인 예술가들에게는 새로운 무대를 통해 또 다른 도전의 기회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