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제안 정책오디션 2025’

경기도가 생활 속 안전문제 해결을 위해 전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은다. 오는 6월 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안전제안 정책오디션 2025’는 도민의 일상과 밀접한 위험 요소를 예방하고, 실현 가능한 정책을 직접 발굴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총 3개 분야다. ▲과제1은 지반침하, 씽크홀, 포트홀 등 ‘도로 땅꺼짐’ 현상의 예방 및 대응 방안, ▲과제2는 산불·태풍·폭염·폭우 등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에 대한 창의적 대응책이며, ▲자유주제로는 소방·시설·생활 전반의 ‘안전 사각지대 해소 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전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경기도의 소리 누리집(vog.gg.go.kr)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양식, 세부 일정, 심사기준 등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누리집 또는 ‘경기도의 소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1차와 2차 사전심사를 거쳐, 최종 5건을 정책 공개오디션 방식으로 선정한다. 최종 심사는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리며,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정책화 노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가 진행된다.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함께 부상금이 수여되며, 우수 제안은 실무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제 도정 정책에 반영될 수 있다.

조광근 경기도 기회전략담당관은 “안전은 행정의 핵심 가치”라며 “이번 정책오디션을 통해 도민이 직접 지역사회의 안전을 설계하고 참여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