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회 용인 특례시 장애인 어룰림 한마당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6월 9일 오후, 처인구 용인실내체육관 야외무대에서 ‘제18회 장애인 어울림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용인시지부의 주관 아래, 장애인과 어르신, 시민 자원봉사자 등 약 500명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시장은 축사에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모두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어울림한마당이 포용과 연대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 18회 용인 특례시 장애인 어룰림 한마당

또한 이 시장은 시에서 운영 중인 ‘장애인 주유 지원 서비스’도 언급하며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장애인과 임산부 등을 위한 서비스가 시행 중이니, 아직 모르는 시민은 시청에 문의해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서비스는 전화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요청하면 주유소 직원이 차량으로 직접 찾아가 주유를 지원하는 제도다.

제 18회 용인 특례시 장애인 어룰림 한마당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축사, 유공자 표창, 단체사진 촬영, 축하공연, 경품 추첨, 석식 제공 등 풍성한 순서로 꾸며졌으며, 특히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18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용인시는 장애인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오는 24일에는 장애학생 대상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센터’가 문을 열 예정이며,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정책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시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장애인회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설치, 장애인 온종일 돌봄센터 운영, 생활밀착형 경사로 확충,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인 복지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포용적 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