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송탄소방서 전경


송탄소방서(서장 김승남)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의 정기 종합감사가 6월 16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종합감사는 소방행정, 재난대응, 화재예방, 인사·예산 등 소방서 전반의 업무를 꼼꼼하게 점검해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 제도 개선과 서비스 혁신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감사에서는 소방 장비와 차량 운용, 현장 대응 체계 등 시민 안전과 직결된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진단이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예산 집행의 적정성 등도 중점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주목할 점은, 이번 감사 과정에서 지역 주민 누구나 행정 처리 과정에서의 불편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자유롭게 제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민 의견 제보는 감사 전에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방감사과(☎ 031-230-4520~4)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 ‘소방재난본부에 바란다’ 코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팩스(031-280-8505)를 통한 서면 제출도 가능하며, 이 경우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감사 기간 중에는 송탄소방서 종합감사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감사장 전용 전화(☎ 031-685-8000),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의견을 낼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제보 방법을 마련한 것은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려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의 정책적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송탄소방서는 이번 감사를 계기로 조직 운영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실질적인 개선책을 마련해 한층 더 신뢰받는 소방서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김승남 서장은 “주민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겸허히 듣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개선책을 마련해 시민 안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5-30 06:37: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솔직히 꿀 빨았던 8090 세대
  •  기사 이미지 tvN 태풍상사 ‘레트로 감성 오피스 생존기’
  •  기사 이미지 우주메리미, '위기 엔딩' 시작하자마자 발각 위기에 처한 위장 신혼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