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4일부터25일 양일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민주평통’)수원시협의회(대행기관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는 자문위원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 라벤더 회의실에서 평화통일공감 원탁토론회의를 진행한다.


민주평통 수원시協, 제21기 자문위원 통일공감 워크숍 개최


금번 행사는 코로나19팬데믹 이후 처음 진행하는 대면 원탁토론회의이며 지난 평화통일 활동을 돌아보며 지속가능한 평화통일 활동과 개선할 부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와 함께 제21기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가 나아 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수원시민의 일원으로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동 계획과 사업에 대한 주제로 논의한다. 또한, 금번 위촉된 자문위원분들을 위해 스트레스관리 및 분노조절프로그램 특강도 준비했다.


민주평통 수원시協, 제21기 자문위원 통일공감 워크숍 개최


이에 참석한 오휘경 청년 자문위원(35)은“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계층이 열띤 토론을 통해 자유로운 의사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소통과 화합의 공감하는 자리인 것 같아 추후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민주평통 수원시協 이석하 회장은 “통일에는 여야가 없고 서로 소통과 화합하여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자리이며 남북관계가 어려운 시기에 있으나 우리의 이 작은 움직임이 서로가 하나되면 언젠가 민주평통 구성원으로서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Maryhill Girl’s High School)‘ 여학생들의 수원시의회 방문
  •  기사 이미지 서울광역새일센터, 시민 3759명 참여한 가족돌봄휴가 ‘W-ink 캠페인’ 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Welcome to APEC 2025 KOREA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