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김주영(김포갑) 후보를 지원사격하는  이재명 당대표. 23일 김포 장기동 라베니체에비뉴


23일 김포 장기동 라베니체에비뉴에선 김주영(더불어민주당, 김포갑) 후보 지지를 위한 이재명 당대표의 지원사격이 있었다.


이재명 대표는 “여러분이 나라의 주인인 것을 보여줄 기회”라며 김포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후보측에 따르면, 이날 이 대표는 김포시민을 향해 “지난 2년간 경제는 폭망했다. 정치는 먹고 살자고 하는 건데 가장 중요한 경제가 최악의 상황이 됐다”며 “외교, 한반도 평화 관리가 엉망이다. 수출과 투자가 막혔고 무역적자는 쌓여간다”고 강조했다. 또 윤석열 정부의 경제와 외교 실정, 연구개발 예산 삭감 및 인재 유출 등을 비판했다.


김포갑 김주영 후보는 김포 경제활력이 무너진 모습에 가슴 아파하며 “최근 스웨덴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 민주주의 순위가 28위에서 47위로 후퇴했다, 독재화 전환 진행이라는 진단까지 나왔다.”며 민주주의 후퇴 등 윤석열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김주영 후보는 “시민의 힘으로 민주주의를 다시 꽃 피우고, 무너진 경제를 반드시 살려내자”고 힘주어 말했다.


광장을 지나던 장기동 주민 A씨는 “대선 때보다 사람들이 더 많이 모인 것 같다. 그만큼 윤석열 정권 심판을 바라는 국민이 많다는 뜻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꼭 민주당이 승리해야만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Maryhill Girl’s High School)‘ 여학생들의 수원시의회 방문
  •  기사 이미지 서울광역새일센터, 시민 3759명 참여한 가족돌봄휴가 ‘W-ink 캠페인’ 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Welcome to APEC 2025 KOREA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