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옥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은 16일 오후, 행정복지센터대회의실에서 ‘2024년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성과발표 외에도 내년도 마을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 사업설명을 통한 각 분과의 사업 제안이 이어졌다.
‘2024년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개최
2025년에 추진할 화서1동 사업은△주민자치회 활성화△아롱다롱 배롱나무 축제 개최△동말명랑운동회 개최△보육시설아동과 함께 동말희망나무 식재와 수목원 체험△동말환경깨닮음이 사업 등 총 5개 사업이다. 그리고 2025년 주민 참여 예산 사업으로△폐형광등 및 폐건전지분리배출 수거함 교체 설치 안에 대해 1건으로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주민 투표는 지난 7월 1일부터 12일까지 수원시 ‘새빛톡톡’및 오프라인투표가 진행된 데 이어 현장 투표까지 포함해 총 400여 명의 주민 의견이 반영됐다.
또한, 주민총회와 함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동아리의 작품 발표 및 전시회도 진행돼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교훈 주민자치회장은“많은 주민분께서 마을자치계획 수립에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살기 좋은 화서1동을 만들기 위해서 내년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