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사특집] 경기남부뉴스 5주년, 장수사진 240명 무료촬영··· "경기도 대표 언론으로 역할”
  • 기사등록 2025-04-28 14:16:01
기사수정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이기복 사진작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염미영 사진작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이기복, 염미영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경기남부뉴스 5주년 ‘창사특집 장수사진 무료촬영’이 4월 22일과 23일 양일간 개최됐다.


경기남부뉴스와 한국아름다운실버회 공동 주최, 국제청소년연합 경기남부센터(장소 제공)에서 열린 ‘장수사진 무료촬영’은 경기도 거주 70세 이상 시니어 240여 명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냈다.


촬영은 수원문화재단, 수원시미디어센터, ㈜하나푸드, 부흥상회, 돈까스클럽, (사)대한미용사회 장안구지회 효사랑봉사대, 헤어힐링, 보아스헤어, 예쁘제 헤어숍, 행복나무 작은도서관, 더라임데이, 국제청소년연합 경기남부센터 그리고 개인 후원 및 재능기부로 꾸며졌다.



"장수사진 찍으시고 더 오래오래 사세요."


축사를 하는 현경환 수원특례시의원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이기복, 염미영 사진작가


현장을 방문한 현경환 수원특례시의원은 “한국 발전의 근간을 이루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곱게 화장한 모습이 참 아름답다. 장수사진을 찍고 더 행복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기원드린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기복, 염미영 사진작가는 “우리네 부모님들 아니신가. 저의 재능을 기부할 수 있어서 보람되고 기쁘다. 이 많은 분을 어디서 다 모셨나.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예쁜 모습을 잘 담아내겠다.”라고 인사했다.


이번 장수사진 무료촬영은 3월 17일부터 4월 21일까지 한국아름다운실버회 교사진이 신청접수를 받았다. 참여자의 모습은 다양했다. 대령 전역한 부부, 한복을 곱게 입은 부인, 휠체어를 탄 여성, 자녀의 손을 잡고 들어선 어르신들은 미용사에게 머리 손질을, 메이크업전문가에게 화장을 받으며 핑크빛 립스틱에 연신 웃음을 지었다.


김포시 통진읍에서 온 정학(82)씨는 “너무 설레서 며칠 밤잠을 못 잤다. 이 주름 많은 얼굴도 이쁘게 화장해주니 같이 온 내 딸이 ‘우리 엄마 10년은 더 젊어졌다’고 한다. 작가님이나 모든 분께 고맙다.”라며 기뻐했다.



오늘 만큼은 가장 예쁜 날, 미용사·메이크업 전문가 출동!


헤어힐링, 보아스헤어, 예쁘제 헤어숍, (사)대한미용사회 장안구지회 효사랑봉사대 등 전문 미용사들과 현경환 수원특례시의원


예상했던 100명을 훌쩍 넘은 신청에 본지와 한국아름다운실버회, 두 사진작가가 머리를 맞댔다. 작가는 개인 일정을 뒤로하고 흔쾌히 이틀을 장수사진에 할애해 주었다. 미용실 원장은 휴무를 봉사로 보내거나 영업일임에도 문을 닫고 와 함께했다.


(사)대한미용사회 장안구지회 효사랑봉사대인 박복숙 부지회장(미방헤어갤러리 원장)은 “미용인들이 함께해 주셔서 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었다. 더 많은 미용인이 함께하길 기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사회의 협력 빛나


점심식사 후 제빵 선물을 받고 담소 나누는 시니어들


장수사진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염미영 작가, 현경환 의원, 이기복 작가. 4.22(화)


지역사회의 협력이 뜻깊었다. 조금씩 뜻을 모으니 마치 흩날리는 작은 눈발이 큰 눈덩이가 되었다. 참석자들의 안전, 무료 식사제공, 실버교사의 재능기부, 운전봉사 등 경기도민이 손을 맞잡으니 기쁨은 몇 배 큰 행복으로 되돌아 왔다.


경기남부뉴스 김혜숙 대표는 “매년 창사특집을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장수사진 무료촬영을 기획했다.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현장의 목소리에 언제나 귀 기울이는 경기도 대표 언론으로 정진하겠다. 가정에 만복이 깃들길 기원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양일간 촬영한 장수사진 240여 점은 보정작업을 거쳐 인화와 액자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특집] 경기남부뉴스, 창립 4주년 기념 ‘구족화가 최웅렬 화백 초대전’으로 사랑 보답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28 14:16: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솔직히 꿀 빨았던 8090 세대
  •  기사 이미지 tvN 태풍상사 ‘레트로 감성 오피스 생존기’
  •  기사 이미지 우주메리미, '위기 엔딩' 시작하자마자 발각 위기에 처한 위장 신혼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