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 가수 송가인, 오케이 걸그룹··· 연예인들의 축하무대로 이뤄질 수원통닭거리 축제


2023 수원 통닭거리 축제 포스터


수원시가 9월 15~17일 팔달구 남수동 수원 통닭거리 일원에서 ‘2023 수원 통닭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에 수원 지역 예술가들의 공연과 함께 통닭거리 행궁가요제, 수원청년봉사단 밴드공연, 가요TV 무대행사, 버스킹(거리공연),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행궁문화거리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 개막식은 15일 오후 6시 열린다. 수원시립공연단의 식전 공연, 대형식기에 닭강정을 만드는 개막 퍼포먼스, 가수 송가인, 유진표, 꽃비, 오케이 걸그룹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가죽키링(열쇠고리) 만들기, 심리타로상담, 캘리그라피, 목공예, 치믈리에, 통닭왕 선발대회, 시민참여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시민 참여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수원시 통닭거리는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의 작은 골목에 이며, 1970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원조 가게부터 신생 가게까지 여러 가게가 통닭을 튀겨내고 있는 거리이다. 큰 가마솥에 기름을 붓고 튀기는 것이 수원통닭골목의 전통으로, 메뉴는 프라이드와 양념뿐이지만, 요즘에는 ‘극한직업’ 영화를 통해 유명해진 수원 왕갈비 통닭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축제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축제장소 일원의 차량운행이 통제된다. 차량 통제구간은 수원천로 309-1(매향통닭 앞)~정조로800번길 21(진미통닭 앞) 정조로800번길 21(진미통닭 앞)~정조로800번길 10(만리장성 앞) 창룡대로8번길 34(서서갈비 앞)~팔달문로3번길 36(락규 앞)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난해 7년 만에 수원 통닭거리 축제가 열렸는데, 3일간 3만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다”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축제장을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해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있었던 만큼 올해 역시 수원지역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Maryhill Girl’s High School)‘ 여학생들의 수원시의회 방문
  •  기사 이미지 서울광역새일센터, 시민 3759명 참여한 가족돌봄휴가 ‘W-ink 캠페인’ 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Welcome to APEC 2025 KOREA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