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재준 시장,  "헌신적인 사랑과 희생해온 어르신들에게 안정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


지역 국회의원, 어르신, 노인기관 관계자 등 700여 명 참여


수원시가 노인의 날(10월2일)을 기념해 2일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기념사에서 “부모님 세대의 헌신적인 사랑과 희생이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안정되고 활기차게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앞줄 오른쪽4번째)이 참석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분과)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시장, 지역 국회의원, 어르신, 노인기관 관계자 등  7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야외풍물놀이와 수원시립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이재준 시장은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 노인, 노인복지 기여자(수원시장상 9명, 수원시의회 의장상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원시, 권선구 보건소, 수원시 반려동물센터, 노인 지원 유관기관 등이▲어르신들을 위한 ‘친환경 치약 만들기’▲에코백 꾸미기▲손마사지, 네일아트’등 다양한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또 ‘어르신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주제로 하는 릴레이 사진전 ‘인생 내껏’에는 사진24점 전시됐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고, 어르신의 노고를 기리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UN에서도 1991년부터 매년 ‘세계 노인의 날(10월1일)’을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Maryhill Girl’s High School)‘ 여학생들의 수원시의회 방문
  •  기사 이미지 서울광역새일센터, 시민 3759명 참여한 가족돌봄휴가 ‘W-ink 캠페인’ 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Welcome to APEC 2025 KOREA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