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여성기업인협의회(회장 전혜원)는 여성 기업인들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포상하고 기업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2025년 의왕시 여성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마벨리에(평촌)에서 개최했다.
본 기념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영기 경기도의원,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노선희 의왕시의원,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위원장 그리고 박지원 동안양세무서장과 운영팀, 신원식 의왕시벤처기업협의회 부회장과 박규태 이사, 백인호 이사, 기업지원 관계자와 여성기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여성기업인들은 처음 의왕에 둥지 틀 때 비해 현재의 의왕시가 참 많이 발전했다고 이구동성 말했다. 특히 의왕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철도특구ICD 물류허브기반의 철도 및 물류특화제조도시에서 의료, 바이오, IT기반의 신규 산단이 조성되길 기대했다. 이것은 서울 인접의 어떤 도시보다 기반 시설이 좋은 제조업 도시에 대한 그림을 그린 결과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선도해 주신 여성기업인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성기업인들이 역량을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실질적인 지원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뛰어난 기업 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여성기업인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총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지사상으로 가라사대(주) 김진숙 대표, ㈜한신무역 한정선 대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으로 ㈜경신바이오 장기자 대표 ▲의왕시장상 이끎교육 박해리 대표, ㈜퍼니써니 배성은 대표 ▲의왕시장상 메이킹스토리 황은미 대표 ▲경기도의회의장상 ㈜마이원 이주은 대표, 열두대문 이경애 대표 ▲이소영 국회의원상 ㈜더루츠 김가형 대표
의왕시여기협 신입회원으로는 ㈜시디즈 한효정 대표를 위촉했다.
이날 의왕시여성기업인협의회 전혜원 회장을 비롯, 수상자 9명은 의왕시에 500만 원 상당의 성금과 후원 물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의왕시여성기업인협의회 전혜원 회장은 “참석해 주신 내빈께 깊이 감사드린다.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해 모두의 지원과 노고가 있었기에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여성기업인들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계속해서 주요한 성과를 이루겠다.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의왕시 여성기업인의 날’은 관내 여성 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해 의왕시가 주최하고, 의왕시여성기업인협의회(회장 전혜원)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